본문 바로가기

교육훈련

내일배움카드 인터넷 발급신청 고용노동부 HRD-Net 공인인증서 등록방법

고용노동부 인터넷사이트 HRD-Net 인증서 등록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지난번에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공인인증서를 미리 등록을 해두었다면 아래 포스팅을 통해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직장인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바로가기


하지만 아직 인증서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자 시작해볼게요. 먼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 사이트를 방문해야겠죠.


[고용노동부 HRD-net] 바로가기


HRD-Net으로 접속해서 들어갔다면 상단메뉴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회원이 아니라면 먼저 가입해 주셔야합니다.
HRD-Net은 내일배움카드 발급뿐만 아니라 국비지원훈련을 위해 여러모로 필요하니까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면 좋겠죠^^


로그인을 했다면 상단메뉴에서 인증서로그인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뜨게되면 '인증서관리'를 눌러주세요.


왼쪽에 '공인인증서 관리'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하위메뉴에 '인증서 등록/변경'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비번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는 거니까 체크박스에 '개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등록'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이미 공인인증서 변경으로 나타나는데요.
이미 인증서가 등록되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용노동부 온라인사이트 'HRD-Net'에서 공인인증서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혹시 공인인증서가 만료되어서 재발급받으시는 분들은 변경을 해서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