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비율 변경 PPT페이지 사이즈 바꾸기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비율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에 사용되는 파워포인트 버전은 Microsoft Office 201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지만 다른 버전과 메뉴선택 방식은 동일합니다.

 

 

우선 상단에 디자인 메뉴를 클릭하면 우측에 슬라이드 크기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빨강색 박스로 표시해둔 곳 보이시죠. 마우스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좌측에 있습니다.)

 


그러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가 기본적으로 16대9 화면으로 되어 있을텐데요.
"표준 4:3"을 클릭하게 되면 파워포인트 화면 슬라이드가 4대3로 바뀌게 됩니다.



아래에 와이드스크린(16:9)를 선택하면 파워포인트 페이지 크기가 16대9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게 됩니다.
그 아래에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를 선택하면 원하는 사이지로 PPT페이지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화면에 글자과 이미지를 삽입했기 때문에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최대화' 및 '맞춤확인' 선택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최대화'를 선택하겠습니다.

참고로, '최대화'는 슬라이드 화면을 벗어나게 되면 내용이나 이미지를 삭제하는 것이고요.

'맞춤확인'은 비율에 맞게 내용을 줄이게 됩니다.
보통 파워포인트 페이지에 내용을 넣지 않고 슬라이드 비율을 맞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은 기본적으로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16대9 화면에서 작업을 하다가 이후 이후 4대3으로 페이지 슬라이드를 줄이게 되면 이 부분은 보이게 되겠죠.
수정작업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PPT 슬라이드 비율 사이즈는 미리 변경해 놓는 게 좋겠죠^^

 

 

슬라이드 비율이 처음에 16대9 였다가 4대3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습니다.